일상/공부후기!!

2021 9급 지방직 공무원(대구시-일반행정) 면접 선발 후기!!(feat.짝꿍)

토미39 2021. 9. 10. 00:12
반응형

얼마전 포스팅에서,

짝꿍에게 좋은 소식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다름아닌! 짝꿍이

 

2021 지방직 공무원에 합격한 사실이었다!

짝꿍은 현재 일을 하고 있었기에, 일과 병행해서

단 '8개월'만에 합격의 쾌거를 이루어 냈다!!!

 

 

 

 

얼마나 대단한지!!!

볼때마다 너무 멋있고, 내 짝꿍이라는게 한없이 자랑스러웠었다.

그래서 오늘은

짝꿍의 면접후기 이야기를 조금 빌려서 할까 한다!!

 

 

 

 

 

보통 9급 지방직 시험은 6월달에 필기시험을 친다.

그 후 7월에 결과가 나오고(특히 대구시가 조금 늦는 편),

8월에 면접을 보고,

9월에 결과가 나오는 식이다.

생각보다 장기적으로 이루어 지는 일정이기에,

체력과 멘탈관리를 하는 것은 필수로 여겨진다!!

나 또한 옆에서 열심히 하는 짝꿍을 응원하며 시간을 보내곤 했었다!ㅎㅎㅎㅎ

 

 

 

 

간단한 지방직 공무원 면접에 대한 정보들과,

짝꿍의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다!!

 

 

 

 

 

1. 일시 및 시간

 

8월 17일~8월25일

오전 8시 첫 타임 시작

 

합격자 발표 : 9월 3일(약 3주정도 소요)

 

 

 

 

 

2. 면접 후기(BY 짝꿍과의 질의응답 형식)

 

1) 처음 들어가서는 어떻게?!

 

우선, 처음 들어가면 신분증과 수험표 확인을 하고
명찰을 받습니다. (명찰은 자켓 왼쪽 상단에 스스로 달면 됩니다)
그런 다음, 면접 대기장소로 향하고 자기조와 수험번호대로 좌석에 앉습니다.

 

 

 

 

 

2)사전조사서를 작성한다는데?!

좌석에 앉아있다가 약식으로 면접 진행에 대해 설명을 듣고
[사전조사서]를 작성합니다.
사전조사서는 그날 그날 랜덤으로 주제가 정해지고 주제는 총 2가지 이며
사전조사서를 쓰는 시간은 20분 입니다.

 

 

 

 

 

3)어떤 주제들이 나오나요?!


제가 면접 봤던 날의 주제입니다.

1. 원탁시민회의 주제로 선정되어야 할 문제와 그 이유
2. 살면서 지적받았던 점과 그것을 고치기 위한 노력

 

 

 

 

4)면접의 과정은요?!


사전조사서 쓰는 시간이 끝나면 심층면접이 시작됩니다.
면접관은 총 3분이 계시고 면접 받는 사람은 저 혼자로 총 25분간 진행되었습니다.

 

 

 

 

5)면접 때 받으셨던 질문들 알려주세요~~!!

시간이 좀 지난 탓에 질문이 모두 기억 나지는 않지만 기억나는 것을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에 받은 질문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2분간 해보세요.

그리고 이어서 계속 질문하십니다.
-사전조사서 내용 다시 한번 말해보세요.
-한가지 일을 꾸준히 했던 경험
-창의성 발휘했던 경험
-입직하면 어느 부서에 가고 싶으세요?
-입직했는데 일이 맞지 않으면?
-상사가 나의 인사만 받아주지 않는다면?
-계속 화내는 민원인이 있다면?
-대구에서 물 안심하고 먹나요?
-끝으로 하고싶은 말은요?

 

 

 

 

 


6)생각보다 질문들이 구체적이고 양이 많네요~~?!


저는 대답을 좀 어버버한 것도 있고ㅠㅠ 대답을 못하겠어서 생각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한 것도 있었습니다. ㅠㅠ
긴장을 너무 많이 했는데, 그래도 면접관님께서 긴장풀라고 웃으면서 얘기 해 주시고
면접 분위기는 편안하게 해주셨습니다. 밥은 먹고 왔냐고도 물어봐 주시고 좋았습니다.(그래도 긴장....)

 

 

 

 

7)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참고로 저는 면접준비를 학원 다니면서 했어요~!
너무 만족하면서 다닌 학원이었어서 강력추천 하고 싶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쪽지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이상 짝꿍의 면접 복기와 후기이다!!

보면 볼수록 대단하다는 생각 뿐이다!!!

참 떨리고 힘들었던 수험생활이었을 텐데,

너무너무 고생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앞으로도 어떤 일이든 서로 같이 응원해주고 함께한다면,

어떤 일이든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너무너무 고생했어~!!

사랑해짝꿍!!

 

반응형